ISSUE

SOMNIA issue
꿈의 실현을 위한 쏨니아의 행보

01

NEWS

쏨니아 보도자료

[로미스토리] 올 겨울 아우터 스타일링 팁 제안!
작성자
somnia
작성일
2019-11-19 15:45
조회
86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다가온 요즘, 따뜻하고 두꺼운 외투를 찾게 되지만 멋스러운 스타일 또한 놓칠 수 없는 법이다. 최근 웨어러블 뉴트로 트렌드 열풍에 올겨울에는 숏패딩·플리스·롱코트 등 보다 다양한 겨울 아우터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상황별 멋스러운 스타일링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따뜻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챙기고 싶은 여성들을 위해 스몰 사이즈부터 3XL까지 모든 여성들의 사이즈를 아우르는 여성 의류 브랜드 ‘로미스토리’에서 올 겨울 대세 아우터의 유형별 스타일링 팁을 소개한다.


◇보온성·활동성 UP…뉴트로 감성 ‘숏패딩’ 스타일링

겨울 아우터의 절대 강자였던 롱패딩 대신 짧은 길이의 숏패딩이 올 겨울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숏기장으로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는 물론 풍성한 후드는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준다. 특유의 풍성한 볼륨감으로 뉴트로 무드가 묻어나는 ‘푸퍼(Puffer)’ 스타일의 오버핏 자체로 매력적이다. 자칫 부해 보일까 걱정될 수 있지만 일자로 떨어지는 스커트와 매치하면 부한 느낌을 자연스럽게 보완하면서도 귀여운 캐주얼룩을 연출할 수 있다.

양털 느낌의 플리스 카라 디테일로 따뜻한 느낌을 더해주고 야상형 숏패딩은 멋스러운 여행 룩으로 제격이다. 여기에 니트, 뽀글이 소재 모자로 포인트를 주면 더욱 따뜻해 보이면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스타일을 완성한다.

◇올 겨울 인싸, 뽀글이 ‘플리스’ 스타일링

부드러운 양털, 테디 베어를 연상시키는 일명 ‘뽀글이’ 보기만 해도 포근하고 따뜻한 느낌의 ‘플리스’는 트렌디한 스타일은 물론, 보온성까지 갖추고 있어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블랙 컬러 플리스를 입을 땐 밝은 컬러의 비니로 포인트를 주고 데님팬츠를 매치하면 캐주얼하면서도 패셔너블한 스트리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또는 러블리하게 발랄한 스타일을 돋보이고 싶다면 소프트한 색감의 파스텔 컬러 맨투맨를 매치하고 체크 패턴 스커트로 마무리하면 데이트룩으로 손색이 없다.


◇데일리룩부터 오피스룩의 정석, 시크·페미닌 ‘롱 코트’ 스타일링

겨울 데일리룩과 오피스룩, 하객룩까지 어디서나 빼놓을 수 없는 롱코트로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롱코트는 무릎 아래부터 종아리 윗부분까지 오는 게 멋스러우며, 평소 데일리룩 뿐만 아니라 포멀한 바디 실루엣을 잡아주어 드레스 업 된 스타일을 원하는 날에도 제격이다.

누구나 있을 법한 가장 노멀한 블랙 컬러는 시크한 도시적인 느낌을 연출한다. 코트와 동일한 컬러의 깔끔한 블랙 폴라티와 미니멀한 금속 이어링, 네크리스와 같은 액세서리 매치해 시크한 멋을 더하고 컬러감이 돋보이는 슈즈로 포인트를 주면 보다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칙칙해 보일 수 있는 겨울에 아이보리나 크림컬러 코트로 화사하면서 로맨틱한 룩을 연출해보는 것은 어떨까. 더불어 좀 더 세련된 느낌을 원한다면 전체적으로 뉴트럴 톤으로 맞추는 것도 방법이다. 따뜻한 느낌의 어둡지 않은 베이지 톤 니트와 시어한 소재감의 플레어 스커트를 매치하면 무거운 롱코트의 무게감도 덜어주면서 여성스러우면서도 로맨틱한 무드를 살릴 수 있다.

올 겨울 다양한 겨울 아우터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상황에 따라 멋스러운 아우터 스타일링을 해보자. 트렌디한 다양한 겨울 아우터 아이템들은 로미스토리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 및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를 포함해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사 바로가기